학칙

제 1 장 총칙

제 1 조 (목적)

본교는 대한민국의 교육이념을 바탕으로 하여 DESIGN/ART의 광범하고 정밀한 응용방법을 교수․연구하며, 인격을 도야하여 국가와 인류사회의 발전에 공헌할 수 있는 전문인력을 양성함을 목적으로 한다.

제 2 조 (명칭)

본교는 ‘서울사사다 패션스쿨’ 이라 한다.

제 3 조 (위치)

본교는 서울특별시 강남구 역삼동 738-42번지에 둔다.

제 4 조 (설치전공)

본교에는 다음 각 호의 전공을 1차 신설한다.

① 패션 디자인

 

제 2 장 편제

제 5 조 (수업연한)

본교의 수업연한은 2년으로 한다.

제 6 조 (사전공지)

① 평가인정을 받은 과목의 운영계획을 홈페이지에 게시한다.

② 해당학기 개설 예정인 과목의 강의계획서, 수업시간표 등의 학습과정 내용과 수업료를 홈페이지에 게시한다.

제 7 조 (학년, 학기)

① 학년은 3월 1일부터 다음해 2월 28일까지로 한다.

② 학기를 다음과 같이 2학기로 나눈다.

제 1 학기 : 3월 1일부터 8월 31일까지

제 2 학기 : 9월 1일부터 다음해 2월 28일까지

제 8 조 (수업일수)

① 수업일수는 매 학기 15주 이상으로 한다.

② 천재지변 기타 교무 형편상 부득이한 사유로 수업일수를 충당할 수 없을 경우에는 학장의 승인을 얻어 총 수업일수에서 2주 이내를 감축할 수 있다.

제 9 조 (휴업일)

① 정기휴일은 다음과 같다.

  1. 하기방학: 6월 말부터 8월말 사이
  2. 동기방학: 12월 말부터 2월말 사이
  3. 개교기념일
  4. 토요일, 일요일
  5. 법정공휴일

② 하기방학/동기방학의 기간 및 입시휴업은 필요에 의하여 학장이 따로 정한다.

 

제 3 장 입학, 편입학 및 등록

제 10 조 (입학시기)

입학을 허가하는 시기는 학습과정 시작일 하루 전까지로 한다. 다만 부득이한 사유로 등록이 불가한 경우 개강일로부터 1주일 이내에 등록할 수 있다.

제 11 조 (입학자격)

① 제1학년에 입학할 수 있는 자는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자로 한다.

  1. 고등학교를 졸업한 자
  2. 법령에 의하여 고등학교를 졸업한 자와 동등 이상의 학력이 있다고 인정된 자

제 12 조 (입학지원)

본교에 입학을 희망하는 자는 다음과 같은 서류를 첨부하여 제출하여야 한다.

① 국내교육기관 이수자

구분 구비서류
고등학교 졸업자(예정자) 입학원서, 졸업증명서(졸업예정증명서), 생활기록부, 등본
대학교 제적자(휴학자) 입학원서, 제적증명서(휴학증명서), 성적증명서, 등본
대학교 졸업자 입학원서, 졸업증명서, 성적증명서, 등본

② 외국교육기관 이수자

구분 구비서류
초․중․고등학교 전 과정을 외국에서 졸업한 경우 1.초․중․고등학교 졸업증명서, 성적증명서 원본&한글번역공증 각각 1통2.아포스티유 확인서 또는 고등학교 학력인정확인서
초․중․고등학교 전 과정을 외국에서 졸업한 경우(중간에 전학경험이 있을 경우) 예를 들어, A고등학교에서 B고등학교로 전학한 경험이 있을 경우,

  1. 초․중학교 졸업증명서, 성적증명서 원본&한글번역공증서 각각 1통
  2. A고등학교 재학증명서 or 제적증명서, 성적증명서 원본&한글번역공증 각각 1통 B고등학교 졸업증명서, 성적증명서 원본&한글번역공증 각각 1통
  3. 아포스티유 확인서 또는 A고등학교에서 B고등학교 학력인정확인서
외국에서 대학(교)를 졸업한 경우
  1. 외국대학(교)졸업증명서, 성적증명서&한글번역공증 각각 1통
  2. 아포스티유 확인서 또는 대학교 학력인정확인서
한국에서 교육과정을 자퇴하고 외국에서 고등학교를 졸업한 경우 예를 들어 한국에서 고등학교 1학년까지 1학기에 자퇴하고 외국에서 고등학교 졸업한 경우,

  1. 한국 당해 고등학교 1학년 1학기 제적(자퇴)증명서 1통
  2. 외국 고등학교 졸업증명서 1통, 성적증명서(1학년 2학기~3학년 2학기까지 증명)&한글번역공증 1통
  3. 아포스티유 확인서 또는 고등학교 학력인정확인서
한국에서 교육과정을 자퇴하고 외국에서 대학(교)를 졸업한 경우
  1. 외국대학(교) 졸업증명서, 성적증명서 원본&한글번역공증 각각 1통
  2. 아포스티유 확인서 또는 대학교 학력인정확인서

제 13 조 (입학전형)

① 특별전형과 일반전형으로 나누어 선발한다.

② 특별전형은 학장이 정한 자격에 부합되는 자 만이 응시할 수 있으며 그 자격은 입학전형 일정이 발표되는 시기에 함께 발표된다.

③ 각 전형에 대한 세부적인 사항은 입학전형관리위원회의 회의를 거쳐 고지된다.

제 14 조 (입학전형관리위원회)

① 입학전형의 공정한 심사 및 관리를 위하여 입학전형관리위원회를 둔다.

② 입학전형관리위원회는 학장 직속으로 설치하되 5인 이내로 구성하고 그 구성 및 운영에 관한 사항은 학장이 따로 정하며 5인위원의 구성은 다음과 같다.

  1. 위원장-학장
  2. 부위원장-학과장
  3. 위원-㉠ 교학행정실장 ㉡ 교학행정과장 ㉢ 전임강사

제 15 조 (입학허가)

교무회의 사정을 거쳐 학장이 허가한다. 다만 재입학의 경우에는 교무회의의 사정을 거치지 아니할 수 있다.

제 16 조 (입학허가자의 등록)

① 입학이 허가된 자는 정해진 기일 내에 수업료 및 기타 납입금을 납부하여야 한다.
(입학금, 학생회비는 규정에 의거하여 징수할 수 없다.)

② 등록이 허가된 자는 본교가 정한 기간 내에 등록금을 은행 또는 본교 교학행정실에 납부할 수 있으며, 기간 내에 완납하기 어려운 경우는 지도교수 상담 후 분납(연기)신청서를 작성하여 교학행정실장의 승인을 받아 분납(연기)할 수 있다.

③ 정당한 이유 없이 기일 내에 등록을 하지 않는 자는 입학허가를 취소한다.

제 17 조 (등록)

① 수업료는 학습과정별로 징수하며, 현금, 계좌이체, 카드결제 등의 방법으로 수납이 가능하다.

② 소정의 기일 내에 등록을 못한 자에 대하여는 제적 처리한다. 단, 부득이한 사유가 있을 경우에는 등록기간 만료 전에 분납신청 또는 등록 연기원을 제출할 수 있다.

 

제 4 장 학적

제 18 조 (휴학)

① 질병 기타 부득이한 사유로 3주일 이상 수업할 수 없는 자는 학부모의 동의에 의한 휴학원을 제출하여 학장의 허가를 얻어 휴학할 수 있다.

② 질병으로 인한 휴학은 종합병원 의사가 발행한 진단서를 첨부하여야 한다.

③ 학장은 건강상의 이유로 정상적인 수업을 받을 수 없다고 인정되는 자에 대하여 휴학을 명할 수 있다.

④ 휴학은 2학기 이상 이수한 학생에만 허가한다. 휴학기간은 1년을 초과하지 못하고 재학 중 1회에 한하여 허가한다. 다만 휴학기간중이라도 학장의 허가를 받아 복학 할 수 있다.

⑤ 병역으로 인해 휴학할 경우 해당 기간 휴학을 할 수 있고, 휴학계 제출은 입영 2주일 전부터 가능하며 반드시 입영통지서사본을 첨부하여야 한다.

⑥ 휴학신청가능기간은 등록금 고지 사항에 첨부된다.

제 19 조 (자퇴)

자퇴하고자 하는 자는 자퇴서를 제출하여야 하며 학장이 이를 허가하면 제적된다.

제 20 조 (제적)

다음 각 호에 해당한 자는 학장이 이를 제적한다. 단 교무위원회를 열어 해당 학생을 출석하게 한 다음 충분한 소명 기회를 주는 청문절차를 실시한다. 단, 해당 학생이 참석을 거부할 경우 기타 절차 없이 제적한다.

① 휴학기간 경과 후 3주일 이내에 정당한 이유 없이 복학하지 않는 자

② 수업료 등의 납입금을 소정 기일 내에 납입하지 아니한 자

③ 성적이 불량한 자

④ 재학연한 내에 본교 소정 전 과정을 이수하지 못한 자

⑤ 징계에 의하여 퇴학처분을 받은 자

제 21 조 (복학)

휴학기간이 만료된 자는 다음 각 호에 의해 복학할 수 있다.

  1. 복학을 하고자 하는 학생은 정해진 기일에 복학계를 제출하고 등록을 하여야 한다.
  2. 해당학기 미등록자는 등록금 납부마감일 전에 납부확인이 되어야 등록이 완료되며 기등록자는 복학계 제출만으로 등록이 완료된다.

제 22 조 (재입학)

① 제적된 자는 학과장의 제청에 의하여 1회에 한해 재입학을 허가할 수 있다.

② 제적된 자는 제적된 날부터 6개월이 경과한 후 재입학 할 수 있으며 3년 이내의 기간내에 재입학 할 수 있다. 재입학 허가는 학장의 승인에 의해 최종 허가되며 제적된 사유가 학생 본분에 어긋날 경우 학장은 재입학을 불허할 수 있다.

제 23 조 (징계)

① 학장은 학과장 이하 교수부회와 심의를 거쳐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학생을 징계할 수 있다. 단 징계대상자로 하여금 소명의 기회를 주는 절차를 거처야 하며 대상자가 이를 거부할 경우 절차를 생략할 수 있다.
1. 학칙을 위반한 자
2. 무단결석이 3주를 초과한 자
3. 학업성적이 열등하고 품행이 불량한 자로서 개선의 가망이 없는 자
4. 학생의 본분에 어긋난 행위를 한 자
② 징계는 경고, 근신, 퇴학으로 구분한다.

제 24 조 (학사경고 및 승급심사)

수업년한(1학년) 성적(평점)이 1.0 미만인 자는 승급심사를 거쳐야 하며 승급심사에서 불합격된 자는 2학년으로의 진학이 불가하다. 승급심사 결과는 특별수업 출석률(80%) 및 결과물로 정해지며 승급심사는 교무위원회에서 담당한다.

제 25 조 (수업료)

① 학생은 매학기 등록시기에 수업료를 납부하여야 한다.

② 납부한 납입금중 반환사유가 발생할 경우 평가인정 학습과정 운영에 관한 규정 대통령령 제 26591호 제4조 2항에 의거 이를 반환하여야 한다.

구 분 반환사유 발생일 반환금액
제4조 제2항 제1호에 해당하는 경우
1.과오납의 경우
과오납된 금액 전액
제4조제2항제2호부터 제4호까지의 규정에 해당하는 경우
-학생이 병역법에 따른 병역 의무를 이행하기 위형 군에 입대하는 경우 등 법령에 의하여 학습을 계속할 수 없는 경우
학생이 학습 포기의 의사를 표시한 경우
-학생이 본인의 질병․사망 또는 천재지변이나 그 밖의 부득이한 사유로 학습을 시작하지 아니하거나 학업을 계속하지 못하게 된 경우
수업 시작인 전일까지 학습비 전액
수업 시작일부터 총 수업시간의 1/6 경과 전 학습비의 6분의 5에 해당하는 금액
총 수업시간의 1/6 이상부터 1/3 미만까지의 기간 동안 학습비의 3분의 2에 해당하는 금액
총 수업시간의 1/3 이상부터 1/2 미만까지의 기간 동안 학습비의 2분의 1에 해당하는 금액
총 수업시간의 1/2 이상 경과 반환하지 않음
  1. 학습자가 최초 학습이 시작한 뒤 등록하여 학습비를 납부한 경우, 학습비 징수(수업) 기간 첫날부터 학습한 기간으로 봄

제 26 조 (장학금)

① 다음 각 호에 해당한 자는 교무위원회 심의를 거쳐 장학금을 지급할 수 있다.
② 자세한 장학규정은 세칙으로 둔다.

 

제 5 장 학사교육과정

제 27 조 (수업)

① 수업시간은 이론 50분, 실험․실습은 100분을 한 시수로 한다.

② 수업시간표는 학생 모집 시 홈페이지에 게시하며 수업시간표의 변경이 있을 경우 학생들에게 피해가 없도록 사전 공지한다.

③ 해당학기에 개설되는 과목의 교․강사는 수업 강의계획서를 학과장에게 제출하여야 하며 학과장은 이를 면밀히 검토한 후 홈페이지 등에 게시한다. 교․강사는 개강 시 학생들에게 강의계획서 내용을 설명하고 이에 따라 강의함을 원칙으로 한다.

제 28 조 (출석 및 수업관리)

① 학생 출결사항은 담당 교․강사가 매 시수 단위로 출석부에 기록하며 직접 관리한다.

② 지각, 조퇴, 결석은 구분하여 기입하고 각각의 지각 3회와 조퇴 3회는 결석 1회로 환산한다.

③ 교․강사는 종강일로부터 1주일 이내에 작성된 출석부를 학과장에게 제출한다.

④ 교․강사는 수업시간을 정확히 준수하며 부득이 한 사정으로 휴강 등의 수업시간 변경이 있을 시 학생들에게 효율적으로 공지하여야 한다. 교․강사는 휴․보강 신청서를 작성하여 학과장에게 제출하며 출석부에 휴․보강 날짜를 기입한다.

⑤ 학생이 다음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사유로 결석 또는 지각, 조퇴 하였을 경우 행정실로부터 공결승인신청서를 받아 증빙서류를 첨부하여 교․강사에게 제출하며 교․강사는 총 수업시간의 20%에 한하여 출석으로 인정한다.

  1. 직계가족의 사망 및 질병

㉮ 부모 사망 : 5일간

㉯ 조부모 사망 : 3일간

㉰ 형제,자매 사망 : 5일간

  1. 병무 관계에 의한 결석
  2. 본인 결혼 : 5일
  3. 직계 형제자매의 결혼
  4. 본인의 신병
  5. 천재지변으로 인한 사고

※ 이외 사항은 학장의 승인에 의해 출석으로 처리 될 수 있다.

제 29 조 (학점이수규정)

① 학습과정별 종료일 기준으로 매년 3월 1일부터 다음 해 2월 말일까지의 학점(연간 최대 이수학점)은 42학점으로 제한한다.

② 학습과정별 종료일 기준으로 매년 3월 1일부터 8월 31일까지 또는 9월 1일부터 다음 해 2월 말일까지의 학점은 각각 24학점으로 제한한다.

③ 학점인정 교육과정 이수학점 중 전적대학에서 이수한 과목 학점은 교과부의 승인을 얻어 인정받을 수 있다.

제 30 조 (운영지침)

① 학점인정 교육과정 개설과목은 학기 수업개시 전에 학장이 따로 정하며 본교커리큘럼 교육과정은 학과장이 정하여 학장의 승인을 얻어 개시한다.

② 학습자에게 정보를 제공하기 위하여 평가인정을 받은 학습과정의 운영계획, 수업계획서, 수업시간표, 수업료, 교강사명 등을 공고한다.

③ 평가인정 받은 서울사사다패션스쿨 명칭을 사용하여야 하며, 학점은행제 교육훈련기관임을 표기하여야 한다.

제 31 조 (출석관리)

① 출석부는 항시 교무행정실에 비치하며 교, 강사가 직접 관리, 체크한다.

② 교수 및 강사는 학습과정 종료일부터 1주일 이내에 학장에게 제출하여야 한다.

③ 출석 매뉴얼을 세칙으로 둔다.

제 32 조 (시험 및 과제물)

① 시험은 정기시험과 수시시험, 추가시험으로 구분한다. 정기시험은 중간시험과 기말시험으로 구분하여 실시하며 객관적인 성적평가를 위해 주관식시험과 객관식시험을 병용하여 실시한다. 수시시험은 과제물 평가 등을 포함하여 교․강사가 수시로 실시한다. 추가시험은 천재지변 등 공결 사유로 정기시험에 응시하지 못한 학생에게 실시한다. 추가시험 신청자는 5일 이내에 실시하며 그 성적은 B+등급 이하로 한다.

② 과제물은 강의계획서에 작성된 대로 부여하며 공정하고 객관성 있는 평가를 하여 성적에 반영한다.

 

제 6 장 성적 및 졸업

제 33 조 (성적평가 및 성적부여)

① 학업성적은 각 과목에 대해 100점 만점으로 하고 출석, 평소 학습성적 및 수업태도, 과제 및 시험성적 등을 종합평가 한다. 다만 실습, 실기 및 기타 이에 준하는 특정교과의 성적 평가는 이를 따로 정할 수 있다.

② 학업성적은 다음과 같이 분류한다.

등급 배점 평점
A+ 100~95 4.5
A 94.9~90 4.0
B+ 89.9~85 3.5
B 84.9~80 3.0
C+ 79.9~75 2.5
C 74.9~70 2.0
D+ 69.9~65 1.5
D 64.9~60 1.0
F 60미만 0

③ 각 학생의 시험 성적, 출석 상황, 학습 태도 등을 종합하여 성적을 부여하며 상대평가를 원칙으로 한다. 다만 실험․실습으로 이루어진 학습과정은 절대평가로 성적을 부여할 수 있다.

④ 성적 반영은 정기․수시 시험 80%, 출석 20%를 반영함을 원칙으로 한다.

⑤ 정기시험은 중간시험과 기말시험으로 구분하며 수시시험은 과제물 평가 등을 포함하여 교․강사가 수시로 실시한다. 정기시험은 객관식과 주관식의 혼합 출제가 가능하며 공정성이 유지될 수 있도록 채점 전에 채점기준표와 모범답안 등을 작성한다.

⑥ 출석성적의 비율은 전체 성적의 20%를 초과할 수 없다.

⑦ 정기 시험(중간․기말)에 모두 결석하거나 출석 미달인 경우 해당 과목은 F학점 처리 된다.

⑧ 학생 본인이 아닌 사람이 대리 출석하여 정기 시험을 보거나 시험 중 부정행위를 했을 경우 F학점 처리 된다. 시험 중 부정행위에 해당되는 행동은 아래와 같다.

– 시험 시작 전에 시험 문제를 열람하는 행위

– 시험 시작 전 또는 종료 후에 답안을 작성하는 행위

– 허용되지 아니한 통신기기를 가지고 있는 행위

– 시험기간 동안 부정한 자료를 가지고 있는 행위

– 시험감독관의 정당한 지시에 불응하는 행위

– 시험의 공정한 관리에 영향을 미치는 행위로서 시험감독관이 판단하는 행위

– 다른 수험생의 답안지를 보거나 본인의 답안지를 보여주는 행위

– 부정한 자료를 보거나 무선기기 등을 이용하는 행위

– 학생사이에 성명, 학번 등을 바꿔 답안지를 작성, 제출하는 행위

– 그 밖에 부정한 수단으로 본인 또는 다른 사람의 시험결과에 영향을 미치는 행위

제 34 조 (성적표 배부 및 성적 이의신청)

① 해당학기의 성적표는 개별 공지를 통해 정해진 기간 내에 성적을 열람할 수 있고 성적에 이의가 있을 때에는 종강일 이후 14일 이내에 담당 교․강사에게 정정 신청을 할 수 있다.

② 성적 열람 및 정정기간 종료 후 7일 이내에 성적을 확정한다.

제 35조 (강의평가)

① 학장은 개설된 모든 과목을 대상으로 수강을 종료한 학생들에게 일제히 강의평가를 실시한다.

② 강의평가는 기말시험 기간에 일제히 실시되며 강의평가 결과는 교․강사에게 개별 통보한다. 강의평가 결과는 강의개선에 적극 활용하며 교․강사의 재임용 등 각종 평가에 활용한다.

제 36 조 (졸업 및 학위수여)

① 학점 인정 교육과정에 의한 소정의 전 과정을 이수하고 학위취득학점(학사 140학점, 전문학사 80학점)이 충족된 자는 교육부 장관명의의 학위를 수여한다.

② 졸업패션쇼 과목을 이수하지 못한 자는 졸업 사정에서 제외된다.

 

제 7 장 학생활동

제 37 조 (학생회)

학생은 총학생회 등 학생단체를 구성할 수 있으며 본회는 서울 사사다 패션스쿨 학생회라 칭한다.

제 38 조 (목적)

학생회는 본교 교육목표에 부합되는 창의적이고 자유로운 학문연구를 목적으로 하며 학생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이끌어내는 원동력이 되는데 그 목적이 있다.

제 39 조 (임원)

본회는 학생회장 1명, 과대표, 반대표, 총무를 두며 학생회장은 졸업쇼 위원회 위원장을 겸임할 수 있다.

제 40 조 (회원의 권리와 의무)

본회 회원은 재학생들로 이루어지며 자치활동에 참여할 권리와 회칙을 준수하고 회비를 납부할 의무를 가진다.

제 41 조 (학생회 지도)

학생회는 학과장의 지도하에 활동하게 되며, 학과장은 월 1회 이상의 정기회의를 통해 학생회 활동을 보고받는다.

제 42 조 (학생활동의 한계)

학생은 수업․연구 등 학교의 기본적인 기능과 업무수행을 방해하는 개인적 또는 집단적인 행위와 교육목적에 위반되는 활동을 할 수 없다.

 

제 8 장 교수회 및 교무위원회

제 43 조 (교수회 구성)

본교에 교수회를 두며 전임강사 이상의 교원으로 조직한다.

제 44 조 (교수회 소집 및 심의)

① 교수회는 학장이 이를 소집하고 의장이 되며 학장 부재 시는 학과장이 직무대리로 업무를 수행한다.

② 교수회는 학장의 자문에 응하고 학칙변경에 대한 관항 사항, 교육개선 사항, 기타 학장이 부의하는 사항 등을 심의한다.

제 45 조 (교무위원회 구성)

교무위원회는 학장, 학과장, 행정실장, 행정과장 등의 교직원으로 조직한다.

제 46 조 (교무위원회 소집 및 심의)

① 교무위원회는 학장이 소집하고 의장이 되며, 학장 부재시 행정실장이 그 직무를 대행한다.

② 교무위원회는 학장의 자문에 응하며, 다음 사항을 심의한다.

  1. 입학, 진급, 수료, 졸업에 관한 사항
  2. 교과과정에 관한 사항
  3. 학생상벌에 관한 사항
  4. 기타 학장이 부의하는 사항

제 9 장 직제

제 47 조 (교직원)

본교에 학장, 교수, 전임강사 및 일반직원을 둔다.

제 48 조 (직제)

① 본교에 학사행정실, 교강사실, 기타 필요한 부서를 둔다.

② 각 실에는 실장을 두고 실장은 학장의 명을 받아 소속직원을 지도, 감독한다.

③ 각 부서의 사무분장은 따로 정한다.

 

부칙

① (제정일) 이 학칙은 2010년 1월 1일 제정되어 시행한다.

② (개정일) 이 학칙은 2016년 1월 1일 개정되어 시행한다.

 

세칙

제 1 조 (출석)

① 출석 체크 유의사항

– 출결사항은 반드시 볼펜으로 작성한다.(연필, 샤프 사용 금지)

– 출결사항 수정 시 수정액이나 수정펜의 사용은 절대 금지한다. 수정 할 부분에 빨간색 펜으로 두선을 긋고 담당교수의 사인을 한 후 수정한다.

– 출석은 ○, 지각은 Ø, 결석은 /, 조퇴는 × 로 체크한다.

 

② 출석인정

– 아래 사항에 해당되는 부분은 결석을 했더라도 증빙서류를 제출할 경우 출석으로 인정한다

  1. 직계가족의 사망 및 질병

㉮ 부모 사망 : 5일간

㉯ 조부모 사망 : 3일간

㉰ 형제,자매 사망 : 5일간

  1. 병무 관계에 의한 결석
  2. 본인 결혼 : 5일
  3. 직계 형제자매의 결혼
  4. 본인의 신병
  5. 천재지변으로 인한 사고

※ 이외 사항은 학장의 승인에 의해 출석으로 처리 될 수 있다.

③ 휴강 및 보강

– 휴․보강 계획서 제출 및 공고 : 교수 또는 강사가 부득이한 사정으로 휴강을 하는 경우 휴․보강 계획서를 학과장에게 제출하고 휴․복강 계획 공고

– 법정 공휴일에 의한 휴강은 개강 종료 후 1주일 이내까지 보강을 해야 한다. 1학점 기준 15시수 이상 수업을 운영하여야 한다.

④ 출석률 산정 유의사항 및 출석 성적 부여

– 출석 성적의 비율은 전체 성적의 최대 20%로 한다.

– 출석 미달자는(전체 출석률 80% 미만) 출석 점수는 0점 처리되며 F학점 처리된다.

– 출석률 산정 기준(출석률=출석시수/총수업시수×100%)

– 총수업시수는 45시수(15주)이며 각 시간마다의 출석체크를 통해 출석률을 산정한다.
다.

⑤ 출석점수 계산표

출석률 출석점수
100% 20
95% 이상~100 미만 19
90% 이상~95 미만 18
85% 이상~90 미만 17
80% 이상~85 미만 16
80% 미만 F

⑥ 출석부 보관 및 확인

– 출석부는 항시 교무행정실에서 보관한다.

– 수업 전에 담당 교수가 직접 행정실에서 출석부를 받아 보관하고 수업후 5일이내에제출한다. (학생이 출석부를 관리하는 일이 없도록 교육)

 

제 2 조 (성적)

① 학력평가

– 성적은 시험 성적, 출석 상황, 학습태도 등을 종합하여 부여

– 성적 반영은 정기․수시․과제물 80%, 출석 20%로 한다.

– 정기시험은 중간시험과 기말시험으로 구분하여 실시하며 객관식, 주관식 등을 혼합하여 출제한다.

– 수시시험 및 과제물을 학습과정별 수업이 진행되고 있는 동안 계속적인 학습활동을 평가하는 시험으로 교․강사가 수시로 실시한다.

– 중간고사 및 기말고사 시험답안지는 채점 이후 본교에 제출한다.

– 시험답안지는 정확하게 채점되어야 하며 시험 미 응시자는 0점 처리한다.

단, 미 응시에 대한 사유 인정 시(증빙서류 제출 자에 한함) 재시험 가능하며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5일 이내에 실시, 그 성적은 B+등급 이하로 한다.

– 레포트는 채점된 상태로(점수 표기) 제출한다.

 

② 유의사항

– 성적 평가기준은 개강 전에 제출한 강의계획서에 따른다.

– 정기 시험(중간,기말시험)에 모두 결시하거나 출석 미달인 경우의 해당 과목은 F처리 한다.

– 학력평가 성적기입은 반드시 볼펜으로 하며 정정시에는 교•강사 도장 및 사인으로 한다.

 

③ 성적•출석 평가표

– 성적•출석 평가표는 담당교수 이메일로 송부되며 유의 사항 및 기입 방법등도 함께 송부된다.

 

④ 성적 기입 이후 사사다 패션스쿨에 제출해야하는 서류 목록

– 출석부(성적 기입까지 마무리가 된 출석부)

– 중간고사 시험지/학생답안지/모범답안지

– 기말고사 시험지/학생답안지/모범답안지

– 레포트

– 포트폴리오 및 과제물 증빙서류

 

⑤ 성적 분포(상대 평가 인원 분포)

성적분포
점수 90점 이상 80점~90점 70점~80점 70점 미만
배분률 25% 45% 25% 4%

* 실험․실습 과목은 절대평가 허용

 

⑥ 성적 열람 및 이의신청

– 성적 열람 및 정정 신청 : 학생은 정해진 기간 내에 성적을 열람할 수 있고, 성적에 이의가 있을 때에는 이의신청기가 내에 담당 교․강사에게 정정 신청 할 수 있다.

– 성적 열람기간 및 정정기간 : 종강일로부터 14일 이내

– 성적 열람 및 정정기간 종류 후 7일 이내에 성적은 확정되며 학습자가 항시 조회할 있도록 함.